아이들과 함께하는 가마쿠라 산책...

Post : 유라파파 / Date : 2016.06.05 10:39 / Category : 行楽日和♪

요즘 산책 다니기 좋은 날씨지요..



한낮엔 꽤 더울 때도 있지만 아침저녁에도 이제 쌀쌀한 기운이 없어져서


아이들 데리고 다니기에도 좋아졌습니다.



유라네가 사는 일본은 비가 많이와서


오늘처럼 화창하게 맑은 날엔 날씨가 아까워서 어디든 나가볼까..


하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오래간만에 요코스카센을 타고 가마쿠라(鎌倉)에 왔습니다.






가마쿠라 한정거장 앞인 "키타 가마쿠라" 역에서 내려서


가마쿠라까지 한 정거장을 산책하면서 걸어가기로 했습니다.






걸어가면서 마주치는 풍경들..



얼핏 느닷없이 여겨지는 욕실(風呂:furo)용품점이지만


고풍스런 건물에 수제(手作り:tezukuri)목제품들이 늘어서 있는 모습이


금세 한가로운 시골풍경에 녹아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고있는 느낌입니다..






여긴 완전히 동네느낌과 일체화 된 전병(煎餅:senbei)가게.






길가 한편에 줄지어 서 있는 음료수 자판기 사이에서


상당히 레트로 한 콜라 자판기를 발견.


140엔을 넣으면 사진에 있는 병콜라가 나옵니다.


자판기 한가운데 세로로 난 타원형 구멍이 병따개.. ^ ^






산책중에 들른 고민가(古民家:kominka)뮤지엄






민가 구경보다는 정원에 핀 색색의 수국(紫陽花:ajisai)을 보러 들어왔습니다.







일본에서의 아지사이는 원래 보슬비가 오는 장마철에 구경을 해야 운치가 있는데,,


오늘은 햇볓이 강해서 그늘에 피어있던 꽃 몇 커트만 건졌네요..






그 다음에 들른 곳은 건장사(健長寺:Kencho-ji)라는 절.


어딜가도 그렇지만 경내 관리가 참 깔끔하게 잘 되어 있다는 느낌입니다.






불당 안.


꽤 오래된 느낌이죠?..




슬슬 아이들 배고플 시간입니다..






전철타고 왔기 때문에 마음놓고 한잔!  ^ ^


유라마마는 열공중..



:



역시나,,


유라파파의 블로거 정신이 많이 많이 희미해진 탓에


오늘도 음식 컷이 한장도... - -;


기억도 가물가물해 뭘 먹었었는지 알 길이 없습니다..



:




많이 걸어 피곤한 상태지만, 소화도 시킬 겸,


이번엔 "츠루오카 하치만구(鶴岡八幡宮)" 라는 신사(神社:jinjya)에 왔습니다.






신사안에서 거행하는 전통결혼식의 한 장면입니다..


신랑신부를 중심으로 양 사이드가 양가 하객들.


카메라 줌이 고장나서 신랑 신부 얼굴이 보일랑말랑.. - -;






대충 둘러보고 빠져나왔습니다..






츠루오카 하치만구 입구의 오오 도리이(大鳥居)


동네 신사의 조그마한 도리이만 보다가 이거 보니까 어마어마 하네요.. ^^;


※도리이는 하늘천(天)자를 형상화 한 것이라고 합니다. 현세와 내세의 경계선이라는 의미겠지요..






신사 바로 앞이 가마쿠라의 중심가 입니다.


과거로 돌아간듯한 고풍스런 분위기가 관광객들에게 인기지요..


양쪽 길가엔 수공예품점, 전통음식,과자점들이 늘어서 있어


구경하며 걷는 것 만으로도 재미있습니다.





여름을 맞아 부채하나 근사한 걸로 장만하려 했는데


애들하고 어찌어찌 하다보니 안타깝게도 못 사고 그냥 지나쳤네요..






여긴,,  떡집인 줄 알았는데 비누가게..  - -;


밑에 한국말로도 써 있네요. ^^;






가마쿠라 명물 "하토 사브레(鳩サブレ)" 본점.


흰 색조의 으리으리한 건물..   돈 많,,이 벌었나 봅니다.. ^^;;






이런저런 자매품 가운데서도 역시 스테디 셀러, 하토 사브레만 유독 인기네요..






2박스, 20장 구입.






그냥 비스켓입니다.. - -;;






골아 떨어진 아란짱을 안고서 찍은 마지막 컷.


가마쿠라역..




Trackbacks 0 / Comments 2

  • BlogIcon jayhoon 2016.06.07 02:44 신고

    자판기가 완전 昭和レトロ군요^^ 그나저나 저 새는 후쿠오카 캐널시티의 명물 ひよ子랑 비슷하게 생겼네요 ㅎㅎㅎㅎ

    REPLY / EDIT

  • BlogIcon 유라파파 2016.06.07 08:34 신고

    お久しぶりです!今度、遊びに行きます!ジェフンさんのブログは、遊びというよりお勉強に近いですが。。^^

    REPLY / EDIT

Visitors

  • Total : 131,326
  • Today : 7
  • Yesterday : 74

Yurapapa's Blog

유라파파

일본생활 22년차 유라파파가 풀어나가는 일본어와 일본소식, 그리고 일본생활 이야기.. ♂

Follow Me



Search






Copyright © 도깨비방망이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